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풀이

고양이 꿈해몽 풀이 25가지 총정리

우리는 꿈을 꾸면 좋고 나쁨을 해석하고 좋은 일이 생길지, 아님 불행한 일이 생길지 미리 예측하곤 합니다. 물론 꿈이란게 다 맞진 않지만, 꿈에서 좋은 꿈을 꾸면 왠지 좋은 일만 생길 것만 같고, 행운이 뒤따르지 않을까 생각하지요~ 하여 돼지꿈, 피꿈 등 돈이 들어올 만한 꿈을 꾸면 혹시나 하는 맘에 로또를 구입하기도 하며 좋지 않은 꿈을 꿀 경우 꿈자리가 사나우니 미리 조심하려 합니다. 


자주 꾸는 꿈은 아니지만, 가끔 고양이 꿈을 꿀  때가 있는데요, 고양이는 예로부터 요물이라 불리며 보통 검은색 자체를 불길한 색으로 여겨 까마귀나 검은고양이가 꿈에 나타날 경우 좋지 않게 해석합니다. 반면 눈처럼 하얀 고양이가 꿈에 보일 경우 좋은 징조라 여기는데요, 오늘은 고양이 꿈해몽 풀이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고양이 꿈해몽 풀이 25가지

1. 품에 고양이를 안는 꿈

경쟁자를 이기거나 또는 경쟁자가 약해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 고양이가 방 안으로 들어오는 꿈

가족 간에 비밀이 많아 서로에게 숨기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3. 고양이가 자신에게 상처를 입히는 꿈

자신이 사고를 당하거나 중병에 걸려 장기간 고생하게 되거나 싸움, 소송 등에 휘말리는 등의 불명예스러운 일을 당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 



4. 고양이를 기르는 꿈

병석의 환자가 이런 꿈을 꾸면 병이 완치되고 건강을 되찾게 됨을 의미합니다. 


5. 말썽피운 고양이를 때린 꿈

자신을 속이려는 사람이나 위선자의 속 마음을 알아내게 될 징조의 꿈으로 이유없이 고양이를 때렸다면 가까운 이웃과 감정싸움이 있게 될 징조입니다. 


6. 고양이를 예뻐해주는 꿈

사람을 품에 안을 일이 생기거나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운 일을 떠맡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7. 고양이가 집 밖으로 나가는 꿈

자신이 거느리고 있는 사람을 해고시키거나 물건을 분실하게 될 징조입니다. 


8.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하며 평소 걱정거리가 해결되거나 마음 속 응어리가 해소되는 것을 암시나는 좋은 꿈입니다. 혹은 큰 돈을 벌 징조의 꿈으로도 해석합니다. 


9. 검은 고양이가 보이는 꿈

꿈에서 검은 고양이가 보이면 흉몽으로 해석합니다. 평소 걱정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나거나 건강이 악화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10. 고양이가 싸우는 꿈

꿈에서 고양이끼리 싸우는 장면을 목격하신다면 현실에서 누군가와 다툼이 생기거나 어떠한 세력다툼에 휘말리게 됨을 의미합니다. 


11. 고양이가 무언가를 훔치는 꿈, 도둑고양이 꿈

고양이가 무언가를 훔쳐먹는 것을 꿈에서 목격하게 된다면 어떠한 손해가 발생함을 의미합니다. 금적적인 부분이나 평소 중요하게 여겼던 것을 잃어버릴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12. 고양이에게 쫓겨 도망가는 꿈

이 꿈을 꾸신 분들은 차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사고수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어떤 사고나 질병에 의해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으므로 건강관리에도 신경쓰도록 합니다. 



13. 새끼고양이가 눈을 반짝이는 꿈

고양이는 밤에 눈에서 빛이 나죠~!! 꿈에서 새끼고양이의 반짝거리는 눈을 보셨다면 이는 아주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평소 희망하던 일이 이루어지기도 하며,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합격의 꿈으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14. 고양이한테 물리는 꿈

기혼자가 태몽을 꾼거라면 길몽으로 해석하며 수완이 좋은 아이를 출산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그냥 단순히 꾼 꿈이라면 현재 상황이 좋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15. 고양이를 죽이는 꿈

현재 좋지 않은 일로부터 벗어나는 좋은 징조의 꿈입니다. 



16. 고양이가 새끼돼지를 물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재물이랑 먹을게 생기고 반가운 손님이 찾아와 큰 경사가 생김을 암시합니다. 


17. 고양이가 지붕에 올라가거나 우는 꿈

현재 집안에 근심이나 걱정이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18. 고양이를 보는 꿈

단순히 고양이가 꿈에 보인다면 궂은 일이 발생해서 처치가 곤란함을 뜻하는 꿈입니다. 



19. 친구 또는 애인한테 고양이를 선물 받는 꿈

자신한테 소중한 것을 잃거나 누군가 자신의 물건이나 위치를 노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20. 품 속에 새끼(아기) 고양이를 안고 있는 꿈

평소 구상해오던 아이디어 혹은 사업이 성공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1. 고양이가 새끼고양이를 낳는 꿈

당신에게 큰 재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합니다. 



22. 고양이가 높은 곳에 오르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잘 풀려 근심이 없어지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3. 흰 고양이가 나오는 꿈

능력을 인정받고 재물과 명성을 함께 얻게 되는 꿈입니다. 


24. 고양이가 가출하는 꿈

주변 사람에게 사기나 뒤통수 맞는 것을 암시하며 힘든일이 생기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5. 고양이가 무언가를 땅에 묻는 꿈

본인이 실제로 숨기고 싶은 무언가를 들킬까봐 불안해하는 심리상태를 보여주는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