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안 튤립축제 기간 및 안내

봄하면 봄꽃구경, 봄나들이에서 빼 놓을 수 없죠~!! 벚꽃과 더불어 4월의 꽃, 봄꽃으로 튤립을 꼽을 수 있는데요, 4월에 신안에서 예쁜 튤립축제가 열립니다. 튤립은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입니다. 

16세기 후반 유럽 전역으로 퍼졌는데요, 이색적인 모양이 매력적이라 귀족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다고 합니다. 귀족의 상징이기도 한 튤립~!! 그 당시에는 튤립만 있으면 부자가 된다는 소문 때문에 튤립 투기 현상도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튤립의 꽃말은 영원한 애정, 사랑의 고백을 뜻합니다. 곧 시작하는 신안 튤립축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안 튤립축제 기간

흑산도와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함께 신안군의 대표 여행지인 신안 튤립축제는 2017년 4월 7일부터 4월 16일까지 약 10일간 전라남도 신안군 침자면 임자로의 신안튤립공원에서 신안튤립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집니다. 




12Km의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그리고 아름답게 핀 튤립, 수선화, 무스카리, 히야신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 20여 종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신안은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해풍이 많이 불어 튤립 구근 생산의 최적지로 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의 대광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바다와 함께 아름다운 튤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017 신안 튤립축제 

<바다와 모래 그리고 튤립의 대향연>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가 벌써 10회를 맞이 합니다. 동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며 12km 백사장 대광해변과 백만송이 튤립, 유채꽃밭, 각종 초화류가 어우러져 화려하고 아름다운 해변과 봄꽃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신안 튤립축제가 펼쳐지는 튤립공원과 송림원에는 튤립광장, 튤립원, 구근원, 토미어리원, 유리온실, 1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는 품정전시포, 수변정원, 해송 소나무 숲길, 수변정원 등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유리온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과 인공연못, 벽면식물들로 구성된 다육식물 전시관과 공중식물 및 야자수 등으로 꾸며진 아열대식물 전시관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테리아에는 <신안 새우란 전시회>가 열리며 튤립공원에는 팽나무, 후박나무, 은목서, 매화, 향나무, 아왜나무 등 그늘목을 식재 관광객 편의를 제공하며 대나무와 해송으로 이루어진 방풍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 줄 것입니다. 튤립 100여 품종과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300만 송이 튤립이 형형색색으로 만개되어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 합니다. 



튤립축제장에는 마상 조성물, "깃발의 거리" 튤립꽃 & 나비 조형물, 튤립 파라솔, 대형전망대, 유리튤립동산, 풍차전망대 등 각종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줍니다. 문화행사로는 신안 세우란 전시회, 임자도 옛사진 전시회, 서예작품 전시회 등이 있으며 공연으로는 신안군 생활개선회의 풍물놀이, 천사재능 봉사단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안 튤립축제 체험행사

신안 튤립축제 체험행사로는 유채꽃밭 승마체험과 튤립화분 만들기, 재래김 만들기, 디지털 유화체험, 강아지풍선 채색 체험, 편백나무 체험과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체험,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 만들기 여행으로 괜찮지 않나 싶어요~!!


<사진출처 : 신안군>


특히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안좌 강강술래", "주민 노래자랑"은 모든 사람들이게 참여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축제장이 될 듯 싶습니다. 올해는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 그동안 주간에만 볼 수 있었던 화려한 튤립을 야간에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신안 갈만한곳 추천

2017 신안 튤립축제와 함께 신안 갈만한곳으로는 산과 바다가 검게 보이는 흑산도, 느려서 행복한 섬 슬로시티 증도, 흑산도에 딸린 작은 섬 홍도,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의 비금도, 도초도, 압해, 자은, 안좌도, 암태, 용난굴 어머리 해변, 전장포 새우젓 토굴, 대둔산성, 조희룡선생 기념비, 국제 해변 승마장 등이 축제장과 연계되어 보다 더 많은 볼거리와 즐거운 축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임자도에는 천일염, 대파, 참깨, 새우젓, 김, 민어회, 간재미, 봄철 전어, 갑오징어, 숭어 등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하니 가신 김에 즐거운 축제와 더불어 맛난 음식도 많이 드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분들과 즐거운 여행 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