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풀이

불꿈 해몽 풀이 28가지

현실에서 불이 난다면 모든 것이 다 타버려 아무 것도 남는 것이 없는 상태, 즉 나쁜 일을 겪게 되는 것인데요, 꿈 속에서도 불꿈을 꿨다면 좋지 않은 징조일까요? 

꿈은 반대라고, 꿈 속에서 불이 활활 타오르는 꿈을 보면 좋은 일이 생길 징조라고 어른들이 말씀하신게 어렴풋이 생각 납니다. 꿈 속에서 불은 사고나 재해, 급성 질환, 전쟁 등을 상징한다고 하는데, 오늘은 불꿈에 관한 해몽 불이 해 드리겠습니다. 



불꿈 해몽 풀이 28가지

1. 집에 불이 나는 꿈

한마디로 재생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꿈에서 집은 자신을 보호해주는 방어막 또는 버팀목으로 해석하기도 하고, 불이 나는 발화점인 집은 나 자신을 뜻하기도 합니다. 불꽃은 격한 감정이나 욕망을 의미하는데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소망이 꿈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해요. 즉, 집에서 불이 나는 꿈은 좋은 기운이 더욱 왕성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불을 끄는 꿈

자신의 기운이 상승함을 의미하며, 마음에서 나오는 감정들이 정리되고 잘못된 일들은 제자리에 잡아 가고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면 좋은 일들이 생기게 될 것이니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3. 불이 활활 타오르는 꿈

이 꿈은 부자가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현재 사업을 하고 있거나 장사를 하고 있다면 어떤 일이든지 순조롭게 진행되어 큰 돈을 벌게 될 꿈입니다. 입신출세하고 부귀공명 할 징조로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꿈입니다. 


4. 온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꿈

이는 자기 자신 뿐만 아니라 일가친척 모두 오랫동안 부귀영화를 누릴 꿈이라고 합니다. 만약 불기둥이 하늘로 솟는 꿈을 꾸었다면 일가친척 모두가 서로를 도우며 집안이 화목하고 번창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5. 화재로 화상을 입거나 죽는 꿈

재생과 행운을 나타내는 것으로 지금과는 다른 인생이 펼쳐짐을 의미합니다. 화재로 화상을 입었다면 업무적인 면에서 생각지도 못한 성과를 나타낼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6. 화재현장에서 불덩이가 된 사람이 나오는 불꿈

이 꿈은 재운을 암시하는 꿈으로 돈이 굴러온다는 의미로 해석하며 길몽입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복권이나 로또를 구입해도 좋을 꿈이라고 하네요~!!



7. 이웃집에서 불이 나는 꿈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8. 화재로 인해 도망가는 꿈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이 상태를 피하고 싶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휴식과 안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9. 무엇인가를 태우는 꿈

자신의 감정이 폭발하게 되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틀어질 수 있게 됨을 의미하는 꿈으로 말과 행동에 있어 주위를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욱하는 감정이 올라오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10.산에 불이 나는 것을 본 꿈

이 꿈은 길몽과 흉몽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 꿈으로 사회적으로 또는 국가적으로 좋은 일이 생기게 됨을 암시하기도 하며, 큰 건물이나 공공기관 등에 실제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1. 불은 안 나고 연기만 나는 꿈

소문이나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꿈으로 자신에 대한 헛소문이 돌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2. 자동차에 불이 나는 꿈

꿈에서 자동차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인도하는 도구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런 자동차에 불이 붙는다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는데 있어 추진력이 더해져 성공의 가능성이 높아짐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13. 자신이 불길에 타고 있는 꿈 / 온 몸에 불이 붙는 꿈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이나 일거리, 작품 등으로 인해 신분이 새로워지고, 일에 대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됨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추진 중인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며, 신분상승의 계기가 생깁니다. 


14. 바람이 불어 불길이 거세지는 꿈

여러가지 상황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되어가게 되며, 사업이 크게 번창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5. 모두가 다 타버리고 잿더미가 된 꿈

사업가라면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16. 전부 타고 연기만 나는 꿈

이 꿈은 현실에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곤함을 의미하는 꿈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인관관계, 갈등이나 스트레스 또는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경우 이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17. 불길이 서서히 꺼지는 꿈

이 꿈은 자신의 소망과 굼이 좌절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18. 방 안에서 연기가 새어나오는 꿈

질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것을 암시하며,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매사에 조심하도록 합니다. 


19. 가스불을 사용하는 꿈

앞으로 자신의 시간이나 재산을 투자해서 어떠한 일을 시작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20, 화염 속에 있지만 전혀 타지 않는 꿈

조건은 충족하지만, 일은 성사시키지 못하는 꿈으로 해석합니다. 


21. 연탄불이 빨갛게 타오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사업이나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아주 순탄하게 잘 풀려서 많은 재물이 들어 올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2. 자기 집 부엌에서 불나는 꿈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거나 파산할 수 있음을 경고하는 꿈입니다. 


23. 아궁이에 불을 때는 꿈

아궁이에 불을 붙이는 꿈은 사업의 시작을 의미하는데요, 만약 불이 잘 붙어 활활 잘 탄다면 하고자 하는 사업이 잘 되는 길몽입니다. 


24. 길바닥에 불을 지르고, 그 불이 널리 번지는 꿈

이 꿈은 일을 여기저기 벌이고 다니는데 하는 일마다 잘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25. 집에 번개가 떨어져 불이 나는 꿈

이는 길몽으로 금전 운이 대통하게 될 것이며, 재물도 순조롭게 들어 올 것을 나타냅니다. 


26. 불이 꺼진 등잔을 들고 있는 꿈

불이 꺼진 등잔을 들고 있다는 것은 길을 밝힐 빛이 없는 상황을 가리키는 것으로 하고 있는 일에 실패를 맛보게 되거나 불길한 일이 닥치게 될 것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혹은 가까운 사람이 떠날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흉몽입니다. 

28. 불을 남에게 주는 꿈

불을 남에게 주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어떠한 일을 해도 잘 풀리지 않게 될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불을 남에게 준다는 것은 자신의 이권이나 재물 등을 다른 사람에게 나눠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