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양평 딸기축제 정보 - 체험도 하고 추억 만들기~!!

딸기 제철을 맞아 요즘 아이들과 딸기농장으로 체험가는 모습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에서 양평군 관광진흥과 주최로 펼쳐지는 2017 양평딸기체험축제는 서울 근교에 자리잡아 봄맞이 나들이로 가기 좋은 곳입니다. 

양평 딸기축제는 비타민이 풍부한 맛있는 딸기를 직접 따서 체험해보며 건강도 챙기고, 마을에서 준비한 농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축제라고 합니다. 오늘은 양평 딸기축제 정보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7 양평딸기체험축제 기간

2017 양평딸기체험축제 기간은 1월 15일부터 다음 달인 5월 31일까지로 양평군내의 15곳의 농촌체험마을에서 마을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이용하실려면 미리 사전에 예약이 필요합니다.



양평은 대한민국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의 1.4배 면적으로 넓은 터를 잡고 있습니다. 용문산을 비롯해 여러개의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 싸고 있는 고장으로 남한강과 북한강이 양평을 휘감듯이 흐르고 있어 그림같은 절경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양평딸기체험축제 행사내용

양평딸기체험축제 행사내용으로는 양평 농촌체험마을 체험프로그램과 딸기요리 경연대회가 있으며 시식평가도 할 수 있습니다. 비닐하우스에서 친환경 딸기를 직접 따서 먹어볼 수 있으며 딸기를 이용한 퐁듀와 돈까스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트랙터마차를 타거나 인절미 떡 매치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프로그램 및 이벤트 행사 등은 마을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하실 때 본인이나 함께 가실 분의 취향을 고려해 꼼꼼히 체크한 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평 딸기축제 참여 마을 별 프로그램

양평딸기축제를 하고 있는 마을은 여물리체험마을, 옹담샘꽃누름마을, 질울고래실마을, 보릿고개마을, 별내마을, 마들가리마을, 가루매마을, 산수유꽃마을, 숲속의명풍마을, 모꼬지마을, 유기농마을, 뚱딴지마을, 쌍겨리마을, 동오리체험마을, 소리산마을, 산음달밭마을 등이 있습니다. 

양평딸기체험축제 비용

양평 딸기축제는 단체 또는 개인 체험이 가능하며, 마을별로 최대 200명에서 최소 인원이 10명 이상인 경우 진행이 가능합니다. 양평 딸기체험축제 참가비용은 마을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어른은 27,000원~30,000원 정도, 아이는 25,000원~30,000원 정도하며, 36개월 미만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양평 딸기축제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마을과 프로그램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물리 체험마을의 경우 집결지에 도착하여 딸기따기 체험을 한 후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관람을 하고, 여물리 체험마을로 이동하여 시골식 뷔폐로 점심식사를 합니다. 



참가비에 체험비와 점심이 포함되기 때문에 따로 도시락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괜찮은 거 같네요~!!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반부터 시작되어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단 별도의 셔틀 버스는 운행되지 않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양평 딸기축제 예약 취소 및 환불

양평 딸기축제로 검색을 하시는 것보다 양평농촌나드리로 검색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며,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메뉴 중 체험상품 클릭 -> 원하시는 마을명을 클릭하여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약마감은 실제 체험일의 2일 전 5시에 마감이 되고, 체험일 2틀 전에 취소 시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입금 완료 순서로 예약이 접수된다고 하니 이 부분을 잘 기억해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단체 예약 시 현장카드 결제는 가능하지만, 선금은 일부 현금으로 입금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 개인의 경우 무통장 입금만 가능하며, 이 외에 홈페이지에 가시면 체험 후기와 가는 방법, 실제 일정 등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번호 031-774-5427,5431 번으로 문의하시고,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 9시에서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양평의 경우 최근 지하철 역이 개통되었기 때문에 지하철을 이용해서 갈 수도 있는데요, 동서울 터미널에서도 양평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월별 양평축제

양평 딸기축제 외에 월별 양평축제로는 4월 제 14회 양평 산수유 한우축제, 5월 제8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7월 세미원 연꽃문화재, 7~8월경 양평 워터워 페스티벌, 10월 양평 물소리길 걷기축제, 10월에 양평한우&친환경농산물축제, 11월 양평 김장 문화제, 12월에서 2월에 물맑은 양평 빙어축제가 있습니다. 월별로 잘 체크 해 놓으셨다가 축제에 참가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양평 갈만한 곳

양평 딸기축제를 둘러보시고 근처 양평 갈만한 곳을 몇 군데 소개하자면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토종야행화의 들꽃수목원, 허브의 풀향기허브나라, 휴양타운인 용문산관관지 등이 있습니다. 

전통사찰은 용문사, 용문면 연수리의 상원사, 용문산의 주봉인 백운봉 시슬게 자리잡은 사나사 등이 있으며, 깨끗한 자연과 숲인 서후리숲, 포니월드 체험목장, 산나물 두메향기 등이 있습니다. 계곡으로는 명달, 벽계, 사나사, 상촌, 석산, 수입리, 연수리, 중원계곡 등이 잘 발달되어 있어 가족 나들이로 가시기 좋습니다.